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봄에 가기 좋은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 추천

by 여행척척박사 2023. 3. 11.

 

 

봄나들이 가고 싶은데 멀리 가기는 부담스러우시다고요? 그렇다면 지하철 타고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서울 근교 봄꽃 여행지가 있습니다. 가족, 친구와 같이 가기도 좋고 시간 될 때 혼자서 바람 쐬고 오기도 좋은 접근성 좋은 봄꽃 여행지 5곳을 모았습니다. 

 

 

 

봉은사

 

지하철 봉은사역 1번 출구

입장료: 무료

 

봉은사는 3월 중순에는 홍매화를, 4월 초에는 벚꽃을 볼 수 있는 봄꽃 맛집입니다. 사찰이 갖고 있는 여유로운 분위기를 만끽하며 나들이하기 좋습니다. 봉은사 뒤쪽으로 숲길을 따라 올라가면 전망 좋은 데크가 나오고 그 위로 더 올라가면 약 1km 길이의 명상길이 있어 꽃 구경하며 산책하기 좋습니다. 

 

양재천 벚꽃길

 

지하철 양재시민의숲역 5번 출구

입장료: 무료

 

올해 서울은 4월 초중순 즈음 벚꽃이 만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양재천 벚꽃길은 접근성이 좋아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곳입니다. 하천길을 따라 걷거나 외곽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아름답게 흩날리는 벚꽃 잎을 감상해 보세요.

 

 

군포 철쭉동산

 

지하철 수리산역 3번 출구

입장료: 무료

 

수리산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3분만 이동하면 철쭉동산이 나옵니다. 2만여 제곱미터에 달하는 드넓은 부지에 심겨진 15만 그루의 붉은 철쭉이 이곳의 자랑입니다. 

 

잠실 석촌호수

 

지하철 잠실역 2번 출구

입장료: 무료

 

벚꽃이 피는 시기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벚꽃 명소입니다. 올해 이곳은 4월  5일부터 4월 9일까지 벚꽃축제가 열립니다. 호숫가에 길게 늘어선 벚꽃의 빛깔이 무척 아름답고 서호에서는 롯데월드를 배경으로 벚꽃을 같이 즐기며 사진 찍기도 좋습니다. 

 

현충원 

 

지하철 동작역 8번 출구

입장료: 무료

 

현충원은 숨겨져 있는 벚꽃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4월에 현충원을 방문하면 산수유와 개나리,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은 큰 수양벚나무가 가득 심어져 있어 나뭇가지를 늘어뜨린 수양벚꽃이 몽환적인 느낌을 줍니다. 돗자리를 가져가 소풍을 즐기기 좋습니다.

 

 

 

전국 진달래꽃 명소 BEST 4

진달래는 조선조까지 우리나라 국화로 인정되던 꽃이었습니다. 척박한 땅에서도 잘 자라고, 가지가 꺾여도 억세게 피어나는 진달래는 숱한 고난을 극복하고 살아남은 우리 민족과 닮은 꽃입니

go.agnes22.com

 

전국 유채꽃 명소 BEST 5

매화, 산수유, 진달래와 함께 유채꽃은 봄을 불러오는 대표적인 꽃입니다. 전국 유채꽃 명소 5곳을 알려드립니다. 제주 광치기 해변 유채꽃 제주도 2월부터 온통 유채꽃으로 뒤덮여 있습니다. 아

go.agnes22.com

 

한국 관광 100선(2023-2024) 지도 / 지역별 리스트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2023-2024 한국 관광 100선'을 선정하여 발표했습니다. 100곳 가운데 61곳은 문화관광자원, 39곳은 자연관광자원인데요. 한국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선정된

go.agnes22.com

 

반응형

댓글